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 메인화면 이동 홈으로 공지사항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즐겨찾기
총장인사말 현재위치 : > 학교소개 > 총장실 > 총장인사말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
 
 
     총장님2.jpg
 
    


 
'남의 좋은 일에 사슴을 선물로 가지고 가서 축하한다'는 뜻을 가진 경(慶) 자와 '사람이 무릎 꿇고 깍지를 끼어 신을 섬긴다'는 모양세를 지닌 안(安)자를 이름으로 쓰는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慶安神學大學院大學校)는 그 뜻 그대로 겸손히 신을 섬기는 자세와 남의 경사에 귀한 선물로 축하하는 마음으로 학문과 교육에 임합니다.

인류의 역사와 문명은 그 정신적 가치가 올바를 때 비로소 건강하고 아름다운 역사와 문명이 됩니다. 한국사회의 정신문화를 낳은 산실인 안동에 자리한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는 이 정신문화의 유산을 오늘에 되새기고 암흑과 혼돈 속에 있는 세상에 생명과 희망의 빛을 비춘 복음의 가치에 근거한 학문과 교육으로 이 시대의 역사와 문명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과 경제논리가 인간을 지배하게 될 제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세상은 정신문화의 가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가 될 것입니다. 우리 대학원대학교는 앞으로 닥쳐올 미지의 세상의 모습을 예견하고 그 역사와 문명도 아름다울 수 있도록 미래의 정신문화 학문과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일을 앞장서서 해 나갈 것입니다.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는 아프리카, 아시아, 남미, 남태평양, 카리브해, 북미, 유럽의 대학과 연계하고 협력하면서 지역이 가진 정신문화의 가치를 세계와 소통하고 세계가 가진 살아있는 지혜를 교류하여 구호로만이 아닌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글로벌 대학원대학교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이 뜻있는 학문과 교육의 여정에 함께 하시지 않겠습니까?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박성원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