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과정 현재위치 : > 입학안내 > 대학원 모집요강 > 학위과정
 
신학과
본 과정은 2년(4학기) 신학석사(Th.M.) 과정으로 교역학석사(M. Div.)과정 졸업자에게는 영성을 기반으로 한 학문적인 연구를 통하여 목회자와 신학자로서의 전문가적 소양을 갖추도록 하며, 일반 학사학위를 취득한 평신도에게는 교회와 선교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천적 지도자로서의 소양을 갖추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졸업 후 진로>
● 졸업 시 교육부 등록 전문 학술 신학석사(Th. M.) 학위를 받습니다.
● 졸업 후 전공분야를 살려 계속해서 국내외 신학박사(Th. D. 혹은 Ph. D.) 혹은 목회학박사(D. Min.) 과정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졸업 후 전공분야를 살려 대학과 평생교육원 및 선교지에 있는 신학교 등에서 강의할 수 있습니다.

<특성>
● 초교파로 신학과 선교에 관심 있는 목회자와 평신도(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소유자로서 세례교인)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 주간반은 주1일(월요일 하루) 집중수업을 하며, 야간반은 주2일(월, 화요일 야간) 수업을 합니다.
● 외국어 종합시험은 성경 종합시험으로 대체하며 논문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 학위취득자격시험으로 비논문 졸업이 가능합니다.
● 교수진은 본교 전임교수와 매년 국내외 유수대학에서 학위를 마친 교수들을 초빙하여 수업하고 있습니다.
● 국내 일반대학원의 반값에 해당하는 등록금과 목회자(사모 포함)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이 있습니다.
 
사회복지·상담·커뮤니티정책학과
본 과정은 2년(4학기) 과정으로 사회복지학석사(M.S.W)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며 학과 내에 사회복지학 전공, 상담심리학 전공, 커뮤니티정책학 전공으로 나누어집니다..
 
     ■ 사회복지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은 사회복지정책과 실천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수립과 방법 및 기술 습득을 심화하는 과정입니다.

<졸업 후 진로>
● 사회복지학 박사학위 과정 진학이 가능하고 강의도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에서 관리자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응시하여 공직자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공공 영역(사회복지 연구원)과 민간영역 등 여러 사회복지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상담심리학전공
상담심리학전공은 사회 환경의 갈등상황에 대해 조정과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상담전문기술 습득을 도모하는 과정입니다.

<졸업 후 진로>
● 상담심리학 전공자는 노인복지관 노인상담사, 청소년복지상담센터, 청소년상담사 등 상담관련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센터 직업상담사 및 치료센터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정책학전공
커뮤니티정책학전공은 사회과학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의 거시적 현실문제와 지역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정책개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과정입니다.

<졸업 후 진로>
● 지역경제활성화 관련 사회교육강사, 안동시 마을계획사 양성대학 강의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지자체 등의 각종 심의 및 심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성>
● 커뮤니티정책학 전공은 경북 지역의 유일한 석사과정입니다.
● 저렴한 수업료(반값 등록금)와 각종 장학혜택이 있습니다.
● 논문과정과 비논문 과정을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자가 본교 학위취득 시 시설장 자격획득 기간이 단축됩니다.(3년→1년)
● 사회복지학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계속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주간반은 주1일(월요일), 야간반은 주2일(월, 화, 수요일 중)로 효율적인 수업시간을 운영합니다.
 
음악학과
 본 과정은 음악학석사(M.M) 과정으로, 급변하고 있는 현대사회 속에서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갈 전문 음악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피아노, 성악, 합창지휘, 음악치료, 기악, 반주학, 실용음악, 국악 등 다양한 전공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이론과 실기 등 새로운 음악교육의 가능성도 진단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짧은 역사를 가진 음악학과에도 불구하고 졸업생들이 대학교수, 대학강사, 음악교사, 전문연주자, 시립합창단, 학원경영, 음악사역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 대학교수, 대학강사, 음악교사, 음악치료사. 전문연주자, 음악단체(합창단, 오케스트라, 예술단)단원. 지휘자, 학원 경영,   
    음악사역자. 음향전문가. 음악기획자. 음악평론가 등.

<특성>
●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식 1:1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 학부 비전공자는 상담 후 입학이 가능합니다.
● 음악치료와 음악학 전공은 비논문 졸업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자격증(음악치료 1급, 청소년 상담지도사, 음악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순회 음악회, 연구 발표회, 정기 연주회,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과 연주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재학생들에게 유럽의 음악대학들과의 교류 음악회, 초청 연주회, 폭넓은 세미나 등의 연수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국내외 학술세미나, 오프라인 모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